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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휴먼임팩트 협동조합 이용약관

1장 총 칙

 

1(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휴먼임팩트 협동조합(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humanimpact.kr)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약관도 서비스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 지체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권리나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중요내용에 대한 변경인 경우 이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합니다.

5.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이 발생된 날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함)와 함께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4(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가입을 한 이용자를 말하며,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서비스홈페이지”라 함은 회사가 재화와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당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장 이용계약 체결

 

5(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대한 이용고객의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화면에 게시된 본 약관과 동의절차에 대하여 인지하고 이용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성립합니다.

 

6(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이메일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을 실명으로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에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 연락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 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상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을 위한 섹션 및 컨텐츠 서비스, 동영상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3. 서비스를 동일한 이용자 ID와 비밀번호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아이디 서비스

2)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8(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 시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해 고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수집된 고객의 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지득한 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요청 경우

⑥ 회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4. 회사는 회원에게 제3항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TM을 하거나, 외부전문 사업자와 제휴하여 공동으로 서비스(TM, SMS, 메일 등 광고성 정보 발송)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 경험과 상담이 요구되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아 외부전문사업자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때 해당 전문사업자의 상호와 공유목적, 공유 정보를 명시합니다.

5. 외부 전문사업자와의 공동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의 성명, 연락처 등 공동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가 공유될 수 있고, 공유되는 정보는 아래 각호와 같이 엄격히 보호 관리됩니다.

① 공유되는 정보는 해당 전문서비스 이외 어떠한 다른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해당 전문서비스에 대해 회원이 동의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사전에 거부의사를 밝힐 경우 최소한의 정보도 전문 사업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6. 제5항의 개인정보 이용에 관한 회원의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언제든 원할 경우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위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8.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할 경우 이용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⑥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피해를 끼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이용승낙이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0(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고객에게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제7조에 명시된 당사의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합된 이용자ID와 비밀번호로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아이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당사 정책에 따라 브랜드 서비스 이용 시 필요할 경우 추가 동의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고, 그 관리책임을 다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6.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11(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이용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고, 즉시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12(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이나 회원정보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해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에는 회원으로서의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은 본 약관과 관계법령 등 제반 규정 및 회사의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사는 그 영업활동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위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힐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경우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적절한 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③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④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⑤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⑥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⑦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⑧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⑨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⑩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⑪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⑫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⑬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⑭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3(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설비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필요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고,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기존 서비스를 새로운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교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시스템 다운, 시스템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에 의한 시스템 중단 등 사전통지가 곤란한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14(이용자 ID 관리)

1.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15(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⑦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6(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만일 위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의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이 부담하며, 이로 인해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게 될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권리를 갖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물이 제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17(정보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8(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동의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9(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변경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20(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②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③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④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 파일을 올린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⑥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⑦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불법 유통한 경우

⑧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장 구매 및 대금결제, 배송, 취소, 환불

 

21(구매신청)

1. 서비스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이하의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 성명, 기관명(선택사항),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입력

②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③ 결제방법의 선택

④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22(구매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2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3(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결제

② 무통장입금

③ 기타 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24(수신확인 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5(배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26(환불, 반품 및 교환)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불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불,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와 컨텐츠 구매 신청을 체결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이 보다 더 장기의 기간을 이용자에게 부여한 경우에 이용자는 그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주문확인서를 받은 날로부터 7일. 다만, 주문확인서를 받은 때보다 컨텐츠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컨텐츠를 공급받거나 컨텐츠의 공급이 시작된 날로부터 7일 (단, 컨텐츠 이용을 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이용을 한 경우 과정별 환불규정을 적용함)

② 주문확인서가 이용자에게 교부되지 않은 경우, 회사명 등 필요사항이 기재되지 않은 주문확인서를 교부 받은 경우 또는 회사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 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7일

5.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컨텐츠 이용 계약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른 컨텐츠가 제공된 경우

②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6. 회사는 컨텐츠를 반환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3일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다운로드한 온라인 컨텐츠 또는 스트리밍 방식의 온라인 컨텐츠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3일이내에 대금을 환불합니다.

 

 

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27(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통상손해의 범위에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28(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29(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0(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해당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

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20년 5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시행일자 : 2020년 5월 11일

휴먼임팩트 협동조합 개인정보처리방침

 

휴먼임팩트 협동조합(이하 “회사”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 실명과 계좌정보, 기타상담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합니다. 단, 선택항목의 경우에는 거부 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이용 목적 수집항목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공지 및 상담 등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서비스 관련 설문  (유입경로) 전화상담 여부, 마케팅 수신동의
이벤트 응모 이벤트 진행 및 고지사항 안내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문/결제/배송 주문 상품의 결제 및 환불, 요금결제, 배송 등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휴대폰번호, 이메일,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 배송정보(주문자 및 수취인의 이름, 주소, 휴대폰 번호)
사이트 접속 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소비자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 준수, 서비스 통계 분석 등 IP Address, 쿠키, 방문일자, 서비스 이용기록

 

2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를 받고 있으며, 회사 내의 회원가입 절차 중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개인정보 수집 동의절차를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2. 회원님께서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합니다. 란에 체크하시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서비스 이용자가 당사의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동안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 및 이용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인 목적을 포함)이 달성되거나 이용자가 직접 삭제 또는 회원 탈퇴한 경우에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참고로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고 있습니다.

3. 당사는 이용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등의 요청이 있었을 경우에는 이의 재발에 대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시로부터 1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④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6개월

⑤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개월

 

4조 (개인정보의 열람, 갱신, 수정 또는 삭제)

회원님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하실수 있으며, 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은 사이트 내의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직접 열람 또는 수정하거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 경우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주)KG이니시스 결제처리(무통장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카페24(주)  Vimeo 서버 호스팅 및 보안 관제
Facebook  Google Kakao  Naver 신규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안내/광고
강의 진행 강사 출석 및 강의 진행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는 HTTP 서버에서 사용자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파일로써 회원님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2. 회사는 이러한 쿠키(cookie)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브라우저 형식이나 서비스 이용 형태를 얻게 되며, 이러한 쿠키 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3.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 (Log-in) 이 필요한 회사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 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2. 이용자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담당 직원의 수시교육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① 해킹 방지를 위한 방화벽과 보안 시스템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송수신시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하여 정보를 보호합니다.

③ 개인정보에의 접근은 해당 업무 수행자, 업무수행 시 개인정보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여 그 이외의 직원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0조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는 관계법령이 허용하지 않는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다음 각호의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하여야 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행정안전부 고시 [개인정보 보호지침]의 고지방법을 준수합니다.

② 법정대리인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1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과 관련하여 의견이 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와 담당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름 : 정병오 / 소속 : 휴먼임팩트 협동조합 / 직책 : 대표 / 전화 : 070-7771-7750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이름 : 공선영 / 소속 : 휴먼임팩트 협동조합 / 직책 : 팀장 / 전화 : 070-7771-7750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police.go.kr   국번없이 182)

 

 

< 부칙 >

본 방침은 2020년 5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시행일자 : 2020년 5월 11일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수정, 변경이 있을 시 최소 7일 이전에 사이트 내 공지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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