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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화형 온라인
온라인 전체 교육
온라인 패키지 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평가
사람중심의 기획과 성과평가를 말하다
상담
<감정식당> 사회복지현장에서 발생하는 4가지 감정 요리하기
사회복지실천현장 해결중심상담의 응용 원리와 고급 질문 기술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해결중심상담을 말하다
마음을 이어주는 상담 기초 : 칼 로저스에게 배우는 대화법
사례관리
물음표에서 느낌표가 되는 사례관리
튼튼한 기초 위에 세우는 사례관리
중독가정과 사례관리(중독자를 돌보는 가족의 사례관리)
중독문제를 가진 사람과 만나는 사례관리자
흔한 정신건강문제와 사례관리 PART 1. 조현병, 기분장애
흔한 정신건강문제와 사례관리 PART 2. 인격장애
흔한 정신건강문제와 사례관리 PART 3. 저장장애
내담자와 사회복지종사자의 긍정적 관계를 위한 ‘나 전달법’
내담자와 사회복지종사자의 긍정적 관계를 위한 “사회기술 훈련”
감정소진예방을 위한 사례관리자의 ‘혼자 글로 써보는 역할극’
(종료)물음표에서 느낌표가 되는 사례관리 실천과정 5단계
지역복지
지역안에서 사람을 사람답게 돕는 지역복지실천 이야기 (feat. 현지 완결형 사회사업)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사회복지 실천하기 with 학교사회복지사
주민모임의 모든 것 PART 1. 주민모임의 가치와 시작
사람이 모이는 힘 2편 : 주민모임 비전 세우기 & 갈등 다루기
사람이 모이는 힘 3편 : 주민모임 재미있는 회의, 신나는 운영
사람이 모이는 힘 4편 : 지속적인 주민모임으로 성장하기 With 평생학습
주민주도의 지역복지실천을 말하다
주민주도의 지역복지실천을 말하다 : 실천사례편
마을이 활기차게 변화되는 사회복지 실천 노하우
공동체 기능회복을 위한 마을운동 ‘사회복지사의 문화기획을 말하다’
모금(자원개발)
사람중심의 모금을 말하다 : 모금가노트 시즌2 PART 1. 모금과 조직
사람중심의 모금을 말하다 : 모금가노트 시즌2 PART 2. 기부자 찾기
사람중심의 모금을 말하다 : 모금가노트 시즌2 PART 3. 기부자 관계예우정책, 데이터, 윤리
사람중심의 모금,자원개발을 말하다 : 모금노하우/실천사례편
사람중심의 모금, 자원개발을 말하다 : 실습지도와 운영편 (무료)
홍보
관계(PR)로 살펴보는 사회복지홍보
사람과 홍보콘텐츠가 만났을 때 홍보담당자라면
사례로 이야기하는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사회복지 시설을 위한 저작권 가이드
인권
인권, 제대로 배워봅시다
구글스마트워크
조직에서 일하는 방식의 변화 : 구글 스마트워크 이야기 PART1. 구글드라이브,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조직에서 일하는 방식의 변화 : 구글 스마트워크 이야기 PART2. 구글캘린더, 채팅, Meet, Gmail, 그룹스
구글스프레드시트 입문하기
조직에서 꼭 알아야하는 관리콘솔 기초설정(무료)
조직운영&리더십&회계
세상에서 가장 쉬운 사회복지사 회계 기초교육
사람중심의 조직을 말하다 : 조직과 인권(선한 조직 이로운 인권)
사람중심의 조직을 말하다 : 조직민주주의편
사람을 모시는일 ‘채용을 디자인하다 : 채용면접관 리포트’
사람중심의 리더십을 말하다 PART 1. 리더십의 본질과 서번트 리더십
사람중심의 리더십을 말하다 PART 2. 영성,진정성,커뮤니티리더십, 사회적기업가정신
<가치, 규범, 행동기반> 사람중심의 인사평가, 보상을 말하다
철학&인문학
철학에게 길을 묻다 전체보기
갈등을 넘어 진정한 소통으로
감정소진 예방 그리고 번아웃 탈출
일상의 삶에서 발견하는 행복지도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인문학 수업 PART 1. 책 읽기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인문학 수업 PART 2. 책 쓰기
신뢰를 만드는 사회복지종사자의 5가지 성장 습관
<감정식당> 사회복지현장에서 발생하는 4가지 감정 요리하기
복지실천의 본질
우리에게 필요한 ‘으레’를 넘어선 생각과 실천을 말하다
환경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들의 준비와 도전
뉴노멀시대에 따른 사회복지환경의 변화와 도전
복지의 공공성에 대해 말하다(무료)
돌봄
돌봄종사자를 위한 사례관리 : 조금 특별한 어르신 정신건강&중독 이해하기
무료교육
조직에서 꼭 알아야하는 관리콘솔 기초설정(무료)
ZOOM,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자막 보여주기 – OBS 활용 (무료)
사람중심의 모금, 자원개발을 말하다 : 실습지도와 운영편 (무료)
복지의 공공성에 대해 말하다(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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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6 주도적 주민조직화의 실제 : 주민역량강화를 통한 주민조직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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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3 당사자가 주인공이 되는 사례관리 실천과 기록
12/17 올해도 수고했어, 나에게 주는 선물의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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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서울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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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024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교육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 강남복지재단
2023년
양천사랑복지재단
2022년
경기도응급안전안심서비스,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경기도병원안심동행서비스,
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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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고, 그 관리책임을 다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이용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고, 즉시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이나 회원정보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해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에는 회원으로서의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회원은 본 약관과 관계법령 등 제반 규정 및 회사의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사는 그 영업활동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위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힐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경우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적절한 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③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④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⑤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⑥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⑦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⑧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 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⑨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⑩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⑪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⑫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⑬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⑭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3조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설비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필요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고,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기존 서비스를 새로운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교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시스템 다운, 시스템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에 의한 시스템 중단 등 사전통지가 곤란한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4조 (이용자 ID 관리)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⑦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만일 위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의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이 부담하며, 이로 인해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게 될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권리를 갖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물이 제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동의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9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변경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제20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②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③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④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 파일을 올린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⑥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⑦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불법 유통한 경우 ⑧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5장 구매 및 대금결제, 배송, 취소, 환불 제21조 (구매신청) 서비스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이하의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합니다. 성명, 기관명(선택사항),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입력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결제방법의 선택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제22조 (구매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2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23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결제 무통장입금 기타 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제24조 (수신확인 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배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6조(환불, 반품 및 교환)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불절차를 취합니다.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불,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와 컨텐츠 구매 신청을 체결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이 보다 더 장기의 기간을 이용자에게 부여한 경우에 이용자는 그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주문확인서를 받은 날로부터 7일. 다만, 주문확인서를 받은 때보다 컨텐츠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컨텐츠를 공급받거나 컨텐츠의 공급이 시작된 날로부터 7일 (단, 컨텐츠 이용을 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이용을 한 경우 과정별 환불규정을 적용함) ② 주문확인서가 이용자에게 교부되지 않은 경우, 회사명 등 필요사항이 기재되지 않은 주문확인서를 교부 받은 경우 또는 회사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 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7일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컨텐츠 이용 계약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른 컨텐츠가 제공된 경우 ②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회사는 컨텐츠를 반환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3일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다운로드한 온라인 컨텐츠 또는 스트리밍 방식의 온라인 컨텐츠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3일이내에 대금을 환불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7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통상손해의 범위에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8조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30조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해당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 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20년 5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시행일자 : 2020년 5월 11일 휴먼임팩트 협동조합 개인정보처리방침 휴먼임팩트 협동조합(이하 "회사"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 실명과 계좌정보, 기타상담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합니다. 단, 선택항목의 경우에는 거부 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이용 목적 수집항목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공지 및 상담 등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서비스 관련 설문 (유입경로) 전화상담 여부, 마케팅 수신동의 이벤트 응모 이벤트 진행 및 고지사항 안내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문/결제/배송 주문 상품의 결제 및 환불, 요금결제, 배송 등 결제정보(카드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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