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현장에서 인사평가, 보상은 공정성과 동기부여와 관련되어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어떻게 인사평가를 해야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까? 공정성과 동기부여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보상에는 휴가, 승진 이외의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없을까? 이러한 고민을 많이 합니다.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준비하였습니다. 가치, 규범, 행동기반의 사람중심 인사평가/보상을 말하다 먼저 맛보기 교육부터 보고 가시죠!

 

함께하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승근배 사회복지법인 계명복지재단 양지노인마을 원장 전문분야 조직문화 진단 및 개발 행동중심 채용 및 성과/보상설계 조직민주주의 이력 사회복지사 경영지도사(인적자원) NCS기업활용컨설팅전문가(채용) 저서 사회복지, 광화문을 열다_복지현장 조직혁신(인간과 복지)

인사평가의 일반적인 개념부터 타당성, 신뢰성, 수용성을 높이는 방법까지! 사회복지현장의 인사평가 현황부터 평가지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사회복지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 보상과 관련된 이론, 실천에 대해 이야기하며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식까지!누구를 위한 교육인가? 현장에 있는 모든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종사자 등 관심있는 모두를 위한 교육입니다. 특히, 인사평가, 조직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교육인정시간 : 5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3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커리큘럼

1부 : 일반적인 인사평가 기초 및 타당성, 신뢰성, 수용성 확보방법
1강 : 사회복지현장의 인사평가 현황, 성과관리 과정, 인사관리 12단계, 전략체계도 등 00:41:28
2강 : 전략과제 분석하기,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인사평가지표 만들기 00:25:01
3강 : 직무조사의 방법(면접법,설문지법, 직무명세기술서), 역량모델링 개념, 과정, 활용 00:33:35
2부 : 행동기반 사람중심 인사평가 개념 및 방법
4강 : 사람중심에서 더 사람중심으로, 행동기반 평가, 평가트렌드의 변화, 인사평가의 종류 00:44:12
5강 : 행동기준척도법, 행동관찰척도법, 행동추출법, 타당성, 신뢰성, 수용성 높은 인사평가 사례, 평가의 의사결정 00:37:28
3부 : 동기부여가 촉진되는 보상(임금, 승진,인정)
6강 : 보상과 관련된 3가지 이론, 건강한 조직시민행동, 사회복지현장의 임금체계 분석 00:40:09
7강 : 승진의 3가지 원칙, 코이의 법칙, 성취동기이론, 사람중심의 인정과 존중의 언어 00:36:38

수강 후기

5

5
8 평점
  • 5 stars8
  • 4 stars0
  • 3 stars0
  • 2 stars0
  • 1 stars0
  1. 믿고 보는 강의입니다.

    5

    한 번 들어서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인사평가라는 것 자체가 어려운 분야인지라 ^^;) 승근배 원장님께서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네요. 저도 막상 기한이 다 되어서야 부랴 부랴 듣고 어렵다고 생각되는 강좌는 다시 듣고 하였습니다. 채용을 디자인하다-사람중심의 조직을 말하다- 사람중심의 인사평가,보상을 말하다를 패키지로 해서 기관 책임자들이 꼭 들어야 할 강의라고 생각됩니다. 중간 중간 왜 인사평가가 문제가 되고 어려운지 잘 꼬집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가능하시다면 조직관리나 인사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도 실시간 강의로 진행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궁금한 것도 많고 여쭤보고 싶은데 동영상 강의로는 제한이 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역시 교육 맛집 휴먼임팩트 교육은 최고입니다! 현장의 필요를 잘 파악하시고 좋은 강의 기획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2. 윤우정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2021년 6월 24일 at 오후 4:24

    꼭 필요한 말만 들었습니다.

    5

    근간 들었던 강의 중에 가장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어쩌면 인사평가, 보상에 대한 이야기는 매우 지루한 주제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직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조직문화라는 말을 자주 쓰지만 몇몇 일찍 퇴근하거나 선물을 하거나 의도적 칭찬, 대화의 장, 학습의 장을 연다고 해서 조직문화가 형성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기본이 불완전한데 일부 조치가 아주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이죠. 우리는 어쩌면 제한된 환경이라는 한계에 쉽게 굴복하고 변화하려는 의지를 가지지 않았던 것일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이 강의를 들으며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인사 관련 교육을 들으면 복잡한 이론과 방법으로 현장에 적용하기 어려워 더 혼란스러웠는데, 이번 강의에서는 쉽지는 않으나 수 많은 고려 사항 중 정말 필요한 요소를 뽑아 핵심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네요. 그리고 그 방법이 참여적이라 더 좋았습니다. 기관의 국장, 과장이 먼저 들으면 좋겠습니다. 실무부터 차근 차근 올라온 분들이라면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교육의 경험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강의를 열어주신 휴먼임팩트에도 감사드립니다.

  3. 생각이 많아지는 강의입니다.

    5

    계속 업무지시를 받고 있는듯한 느낌…ㅎㅎㅎ
    뭔가를 빨리 해야 할 꺼 같은 느낌과
    지금까지 많은 보상을 받았고, 이로 인해서 필요이상으로 너무 부담을 갖거나 혹은 너무 건방져지지는 않았나.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 행동에 대한 평가. 그 시작은...

    5

    조직 민주주의에서 먼저 선생되어져야 하는 것은.
    먼저 ‘당신의 의견을 말씀해주세요’에서 시작되어야 겠다.
    우리가 성과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에 대하여 논의할 때도 부서장들이 모여서 의논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전에 우리의 핵심가치가 무엇이고, 이것을 힘있게 실천하고자 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동료들과 함께 물어보고 찾아가고. 핵심가치와 규범에 따른 평가와 보상이 이루어진다면,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더욱 공정성을 느끼면 함께할 것으로 생각되어진다.

  5. Have your say

    5

    내용이 어렵긴 했지만 중간중간에 인사이트를 얻는 대목이 있었습니다. 유익했어요. 감사합니다.

  6. 유익했어요.

    5

    인사평가 뿐 아니라 승진, 보상에 이르기까지 함께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7. 좋은 교육 잘 들었습니다~

    5

    강의 듣는 내내 숫자로만 평가하고, 평가 당해왔던 날들이 생각났습니다. 막연한 행동 관찰이 아니라 기관의 공동목표(미션,비전)을 향해 논리적으로 접근하고, 직무에 따라 역량과 태도를 관찰하고 평가한단 점이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사실 평가 하면 피평가자(라인워커)의 능력만 생각했었는데, 역으로 평가자들의 역량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는 교육이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천우석 팀장님의 신속한 행정처리 아주 칭찬하고 감사합니다! 속이 다 후련할 정도로 빠르고 친철하게 대응해줬습니다ㅋ..^^

수강 신청 (로그인 필요)
  • 80,000
  • 30 일
  • 교육 수료증
278
Copyright 2020-2024. HumanImpact Co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