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이용안내

  • 자주 물어보시는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결제 및 필요서류(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공문)

결제는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나요?

① 계좌입금 : 결제시 안내되는 입금계좌번호로 입금시 결제가 완료됩니다. 입금계좌번호의 경우 자료실의 통장사본 다운로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를 시 1:1문의 게시판 또는 070-7771-7750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② 카드결제 : 일시불 또는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 시 필요서류는 어디서 다운 받을 수 있나요?

①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지원]  – [자료실] 게시판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② 교육 관련 공문 : 교육 별 안내되는 <공문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교육 수료증, 교육비 영수증 발급

수료증에는 어떤 항목들이 표시되나요?

① 성명 및 소속 – 회원가입 시 작성한 이름(소속 작성 유무 중요)

예) 1. 성명만 입력 : 홍길동 / 2. 성명(소속) 입력 : 홍길동(휴먼임팩트협동조합)

② 교육명 – 수강한 교육 명 예) 사람중심의 실천을 기획하다

③ 교육과정 – 교육별 교육 과정명 예) 사회(복지) 서비스 종사자 역량강화

④ 교육 수료일 – 수료한 교육일

⑤ 교육인정시간 – 공지된 교육 인정시간

수료증은 어디에서 발급 받을수 있나요?

① 온라인 교육 : 개별 교육의 <본 교육 수강 완료> 이후 최종적으로 노란색 <교육 수료하기>을 누르시면 교육 수료 및 수료증이 발급되며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발급된 수료증은 홈페이지 로그인 이후 [수료증] 메뉴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② 오프라인 교육 : 오프라인 교육 참여 이후 3일 이내 수료증이 발급되며 발급된 수료증은 홈페이지 로그인 이후 [수료증] 메뉴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수료증 발급일은 어떻게 되나요?

① 온라인 교육 : 각 교육 별<교육 수료하기> 버튼을 클릭한 시점으로 교육 수료일이 지정됩니다.

② 오프라인 교육 : 교육 진행일로 수료일이 지정됩니다.

교육비 영수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① 계좌이체 :

  1. 회원정보의 이메일로 영수증 발송 (입금 확인은 영업일 기준 최대 24시간)
  2. 홈페이지 로그인 후 [주문내역] 메뉴 클릭 – 화면 오른쪽 <영수증> 버튼 클릭

② 카드결제 :

  1. 회원정보의 이메일로 발송된 영수증 관련 메일의 출력버튼 클릭(카드승인번호 기재)
  2. 홈페이지 로그인 후 [주문내역] 메뉴 클릭 – 화면 오른쪽 <영수증> 버튼 클릭(카드승인번호 미기재)
  3. 홈페이지 로그인 후 [주문내역] 메뉴 클릭 – 화면 오른쪽 <보기> 버튼 틀릭 – 화면 하단 <영수증보기> 버튼 클릭 (카드번호승인 기재)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① 휴먼임팩트로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 메일을 보내주세요.

– 이메일 주소 : hi@humanimpact.kr

– 필수 첨부파일 :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② 전자세금계산서는 발행 요청 메일을 주신 <보낸사람> 메일 주소로 자동 발송 됩니다.

③ 다른 메일로 수령하기를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별도로 메일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은 발행은 어떻게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나요?

① 교육비 결제를 계좌이체로 희망할 시 개인/기관 모두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② 교육신청시 개인소득공제용의 경우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현금영수증카드번호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③ 교육신청시 사업자증빙용(세금계산서용)의 경우 기관의 고유번호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급된 현금영수증은 아래의 방법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홈택스에서 확인하기(결제일 기준 1일 이후 확인 가능)>

  • 국세청홈택스 로그인
  •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조회 -> 매입내역 조회

 

<주문서에 작성한 이메일에서 확인하기>

  • 주문서에 작성한 이메일 로그인
  • 받은편지함 -> KG이니시스에서 발송한 현금영수증 메일 클릭 -> 영수증 확인

 

<주문내역에서  확인하기>

  • 로그인인 후 -> 주문내역 -> 해당 교육의 [보기] 버튼 클릭 -> 현금영수증 [조회] 버튼 클릭 -> 영수증 확인

<휴먼임팩트 협동조합 1:1 문의 게시판 이용하기>

  • 1:1 문의 게시판에 현금 영수증 발행 요청하기(교육명, 입금일, 영수증 받을 이메일 기재)
  • 문의 접수 후 1~2일 이내 현금 영수증 발행 확인

현금영수증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대처할 수 있나요?

기관(시설 등)에서 계좌이체를 통한 교육결제시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용)이 의무 발급되며 현금영수증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규정’

부가가치세 제33조 【세금계산서 발급의무의 면제 등】

② 제32조에도 불구하고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업자가 제46조 제1항에 따른 신용카드매출전표등을 발급한 경우에는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아니한다.

 

제46조 【신용카드 등의 사용에 따른 세액공제 등】

① 제1호에 해당하는 사업자가 부가가치세가 과세되는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고 제34조 제1항에 따른 세금계산서의 발급시기에 제2호에 해당하는 거래증빙서류(이하 이 조에서 “신용카드매출전표등”이라 한다)를 발급하거나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전자적 결제수단에 의하여 대금을 결제받는 경우에는 제3호에 따른 금액을 납부세액에서 공제한다.

2. 거래증빙서류: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서류

가.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용카드매출전표

나. 「조세특례제한법」 제126조의 3에 따른 현금영수증

다.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것으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것

▷ 온라인 교육

온라인 교육 동영상 재생시 화질 및 속도 설정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재생된 동영상 화면 하단의 <톱니바퀴-설정> 모양을 누르시면 화질 및 재생속도(최대2배속)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한번 들었던 동영상을 또 다시 볼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각 교육별 남아 있는 교육 수강 기간동안 재수강이 가능합니다.

교재는 어떻게 다운받을 수 있나요?

교재의 경우 최종 결제가 완료되면 홈페이지 상단의 [교재받기] 메뉴를 통한 다운로드

또는, 교육별 1강 영상 하단의 <교재 다운로드> 클릭을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교재 다운로드 기간은 교육 수강기간과 동일합니다.

온라인 교육의 전체 목록을 한번에 보거나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나요?

온라인 교육 전체 목록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 [온라인 교육] -[온라인 전체 교육]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각 교육 안내 화면의 우측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세부내역 안내 및 <수강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전체 목록을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

[온라인 전체 교육]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시면 파일 다운로드 및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 환불

계좌이체를 하였는데 환불받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공지사항] 게시판 상단의 [환불 규정 및 신청서 안내] 게시물 클릭 후 링크를 통해

환불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환불이 진행됩니다.

*환불신청서 작성 후 070-7771-7750으로 연락주시면 보다 빠른 진행 도움 드리겠습니다.

▷ 수강후기

수강후기에 나타나는 개인의 이름을 어떻게 수정할 수 있나요?

[프로필] 메뉴 클릭 – <편집>버튼 클릭 –  <성명과 소속> 란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 홈페이지 오류

글꼴이 깨져보이는데 깨끗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휴먼임팩트 홈페이지는 현재 <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Explorer> , <Edge>에서 접속 시 홈페이지 글꼴오류가 나타납니다.

가급적 <Chrome> 을 통해 접속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plorer(익스플로러)에서 화면이 깨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휴먼임팩트 홈페이지는 현재 <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Explorer> , <Edge>에서 접속 시 홈페이지오류가 나타납니다.

<Chrome> 을 통해 이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회원정보변경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상단의 [수강정보] – [회원정보 수정] – [회원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 화면에서

[현재비밀번호 입력] –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의 순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상단의 [수강정보] – [회원정보 수정] – [회원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 화면 아래  [회원탈퇴 희망시 여기를 클릭!] 을 누르면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계정삭제 후 발급받으신 수료증 및 교육수강기록이 초기화되어 추후 교육수강여부를 확인해드릴 수 없는점 유의부탁드립니다.

만약 찾으시는 내용이 없거나 추가 문의가 필요하실 경우 전화 또는 1:1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20-2024. HumanImpact Co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