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조직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람중심의 리더십을 필요합니다. 사람중심의 리더십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람중심으로 조직을 운영하는 사례는 없을까?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러한 궁금증과 고민을 하고 계신 현장의 많은 리더, 예비리더 여러분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 PART 2. 영성, 진정성, 커뮤니티리더십과 사회적 기업가 정신 – 사회복지현장의 실무자에서 리더까지의 조직 구성원과 함께 성장했던 이야기를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자막템플릿 출처 : #나눔템플릿

함께하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정병오 휴먼임팩트 협동조합 대표 현) 재단법인 우천복지재단 상임이사 현) 서울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 현) 한국사회복지행정학회 이사 및 홍보분과위원장 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분과위원 현) 사회적협동조합 굿임팩트 이사 전) 상명대 가족복지학과 겸임교수 전)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 팀장 한국사회복지학회,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한국사회복지실천연구학회 이사 역임 저서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양서원 출간)

다양한 사람중심의 리더십부터 사회적 기업가 정신까지 사람중심의 리더십인 영성 리더십, 진정성 리더십, 커뮤니티 리더십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실제 사회복지조직을 사람중심으로 구성원들과 함께 운영했던 리더의 실제 사례와 사회복지리더에게 사회적 기업가 정신이, 필요한 이유까지 알아보는 시간!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현장에 있는 모든 리더, 앞으로 리더가 될 예비 리더 등 관심있는 모두를 위한 교육입니다. 사람중심의 리더십은 과연 무엇이고 조직구성원과 함께하는 리더를 실천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교육인정시간 : 4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3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커리큘럼

1부 : 사람중심의 리더십 - 영성 리더십, 진정성 리더십
1강 : 영성 리더십의 탄생 배경, 필요성, 개념 및 모형, 변혁적&서번트리더십과의 비교 00:29:27
2강 : 진정성 리더십의 탄생 배경, 진정성을 가진 리더의 5가지 특징, 영향을 미치는 요인, 형성과정 00:36:27
2부 : 사람중심의 리더십 - 커뮤니티 리더십
3강 : 커뮤니티 리더십의 이해1 – 개방적 태도, 성장 마인드셋 00:38:46
4강 : 커뮤니티 리더십의 이해2 – 넷플릭스, 수평적인 조직문화 사례, 애자일 조직, 소프트스킬 00:35:20
5강 : 커뮤니티 리더십의 이해3 – 핵심가치 ‘사람중심’, 사람중심 조직 모형, 사례, 리더의 인문학적 통찰력, 감수성 00:30:59
3부 : 사회복지 리더의 사회적 기업가 정신
6강 : 사회복지리더가 사회적 기업가 정신을 가져야하는 이유, 사회적 가치, 함께 나눠볼 3가지 이야기 00:55:50

수강 후기

4.6

4.6
8 평점
  • 5 stars6
  • 4 stars1
  • 3 stars1
  • 2 stars0
  • 1 stars0
  1. 관리자가 아닌 리더로 성장하자

    4

    관리자가 아닌 인간중심 리더로 성장하는게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조직원들이 수평적 조직 안에서 열심히 일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생각해볼 수 있는 주제와 강의에 감사드립니다.

    5

    사회복지실천과 조직의 가치경영, 사회적기업가 정신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에 좋은 강의, 물음을 던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셨다고 생각합니다.
    ESG경영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애쓰셨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더 깊은 논의와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3.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수고많으셨습니다. 강의 잘 듣고 갑니다.

  4. 맞춤형 강의 감사합니다

    5

    저에게 너무 필요한 리더십 강의였습니다.

    한번 듣고 이해하는것은 불가능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듣겠습니다

  5. 자원봉사 리더 관련 교육에 영감을 주는 강의였습니다.

    5

    현장에서 리더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기획할 때 이러한 리더십 내용을 녹여내고 싶어서 수강했는데 와닿는 포인트들이 있어 좋았습니다.

  6. 사람중심의 리더쉽, 참 멋진 강의였습니다.

    5

    영성과 진정성 리더쉽, 커뮤니티 리더쉽, 사회적 기업가 정신의 탁월한 리더쉽을 배웠고 참 유익한 강의였어요.
    배움을 실천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7. 5

    사회복지현장 실천가로 활동한 경험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강 신청 (로그인 필요)
  • 60,000
  • 30 일
  • 교육 수료증
168
Copyright 2020-2024. HumanImpact Co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