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인정시간 : 4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3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커리큘럼

1부. 정책환경의 변화와 지역복지실천의 본질, 정체성
1강. 정책환경의 변화와 지역복지실천의 새로운 도전 00:36:43
2강. 지역복지실천의 본질 그리고 정체성 00:43:41
2부. 마을지향과 주민조직화 중심의 지역복지 실천
3강. 주민주도성, 지역복지실천 3요소, 사회적 자본, 주민주도 실천 3단계 00:52:56
4강. 생태체계적 관점의 극복, 마을의 공간 환경 00:26:12
3부. 지역복지실천의 성과평가
5강. 거시적관점의 지역복지실천 성과평가 00:40:31

수강 후기

4.8

4.8
8 평점
  • 5 stars6
  • 4 stars2
  • 3 stars0
  • 2 stars0
  • 1 stars0
  1. 좋았습니다.

    4

    깨진 창문 이론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사소한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이나 변화가 마을, 주민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겠습니다.

    성과평과와 관련해 보다 구체적인 실천 방법과 전략을 알 수 있는 강의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사실 질적평가라는 이름으로 포장해 많은 지역사회복지 실천가들이 일부 주민과의 짧은 대화를 인용해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하곤 하는데 이것은 조금 위험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높은 수준의 질적평가 방법을 배우지 않는 이상 실천에 한계가 있을 겁니다.
    그에 대한 대안책으로 제시해주신 포토보이스나 커뮤니티맵핑같은 신선하지만 객관적인 평가 방법이 다양하게 나올 필요가 있습니다.

    주민주도의 지역사회 실천이나, 주민조직 중심의 실천을
    올바르게 평가할 수 있고, 그 평가를 보는 누구나가 수긍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어떠한 기준점?)을 마련하는 것이
    실천가들의 과제이지 않나 싶습니다.

  2. 감사합니다. 너무나 좋은강의 잘듣고 배움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5

    전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변화팀 네트워크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원들과 함께 휴먼임팩트협동조합에서 실시하는 조직화사업 관련 온라인 교육을 신청하고는 사실 반신반의하며 교육을 들었습니다. 작년 11월 내부조직개편으로 줄곧 서비스사업을 담당하다가 조직팀을 총괄하면서 대부분 팀원이 사례 또는 서비스사업을 담당하던터라 모두 조직화사업에 대해 걱정반 두려움반을 가질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희지역이 특히 농촌지역으로 도시형 마을만들기나 주민조직화 등 관련한 자료들은 많았으나 농촌형은 자료를 찾기 쉽진 않았습니다. 팀원들과 팀학습을 시작하면서 조직화관련한 책을 읽고 서로의 생각나눔시간을 가지며 조직화사업에 대한 이론적 지식부터 쌓아가자 하였던 것입니다. 한달 두달 저와 팀원들은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진않은가 정답이 없는 답을 만들려고 하고 있진 않은가,,,,조금씩 팀학습 자체에 불신아닌 불신이 생기던차 이 교육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교육시작부터 끝날때까지 제목은 늘상 자동차앞에 붙여져있던 목이 흔들리는 강아지 조형물처럼 계속 끄덕이게되었고 교육내용이 현재 지금 우리팀에 필요한 우리가 답을 찾고자 하던 그 내용들이었기에 교육이 끝나고 제가슴은 마구마구 뛰었습니다. 그래 그렇게 하면 되는구나,, 마을로 가자,,거기서 답을 찾자,, 팀원들과 다음 팀학습부터는 마을을 직접 찾아가서 마을주민들을 만나고자 합니다. 오늘 너무나 좋은 강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늘 행복하시고 앞으로 좋은 강의 많이 부탁드립니다~~

  3. 재밌었습니다.

    5

    자막도 있고, 교재를 보며 같이 들으니 인터넷 강의가 아닌 것 처럼 여겨질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4. 교육수강 잘 들었습니다.

    5

    교육수강 잘 들었습니다. 지역복지실천사례에 대한 구체적 사례와 실천방안편 강좌도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드립니다.

  5. 좋은 교육 고맙습니다.

    5

    지역조직에 역사, 이론, 실천방법, 사례까지 잘 배웠습니다.

  6. 유익한 강의 감사합니다.

    5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듣기 힘든 시기인데 온라인 교육으로도 유익하게 수강할 수 있어 넘나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강 신청 (로그인 필요)
  • 50,000
  • 30 일
  • 교육 수료증
556
Copyright 2020-2024. HumanImpact Co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