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사회복지현장에서 다양한 욕구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정신건강문제를 가진 당사자를 마주할 때 정신건강문제를 가진 당사자를 만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그 분들의 삶을 이해하고 함께 할 수 있을까? 사례관리를 하는데 우리의 역할은 무엇일까? 이러한 고민을 많이 합니다.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준비하였습니다. 흔한 정신건강문제와 사례관리 PART 1. 조현병/기분장애 먼저 맛보기 교육부터 보고 가시죠!

 

함께하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용효중 상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외래교수 현) 우리다움사회복지연구소 원장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사회적가치 실현추진단 자문위원 전) 국립정신건강센터 입원적합성심사 소위원회 위원 전) 경희대 국제캠퍼스 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전공 주임교수 전) 정신재활시설 사랑밭 원장 전) 강동구/서초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상임팀장 전)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사협회 부회장 2017~현재 공공/민간 영역의 사회복지사들과 함께 사례관리, 정신건강관련 교육/연구/수퍼비전/컨설팅 수행

일상의 흔한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이해와 사례관리시 유용한 TIP까지! 조현병, 기분장애(우울증, 조증)의 기본적인 개념, 치료방법 등 뿐만 아니라 우리 실천현장에서 상담할 때, 사례관리를 진행할 때 유용한 대화법, 정신건강문제를 가진 사람을 만나는 사례관리자의 가치관까지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누구를 위한 교육인가? 현장에 있는 모든 사회복지사, 사례관리자 사회복지종사자 등 관심있는 모두를 위한 교육입니다. 특히, 정신건강문제(조현병, 우울증, 조증)를 가지고 있는 당사자와 함께 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교육인정시간 : 4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3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커리큘럼

1부 : 정신장애 이해하기
1강 : 우리가 정신건강에 대해 알아야하는 이유, 사례관리시 발생하는 흔한 모습들, 정신장애의 개념과 분류 00:36:40
2부 : 조현병 이해하기
2강 : 조현병의 개념, 원인, 증상, 조현병을 가진 사람과 상담할때 TIP 00:53:04
3강 : 조현병의 진단기준, 치료, 재발방지, 조기징후, 대처방법 00:30:48
3부 : 기분장애(우울증, 조증) 이해하기
4강 : 기분장애의 개념, 원인, 증상, 기분장애를 가진 사람과 상담할 때 TIP 00:39:01
5강 : 기분장애의 치료, 조기재발징후 00:20:24
4부 : 정신건강문제를 가진 당사자 사례관리 이해하기
6강 : 세 가지 모델, 고려할 사항, 사례관리 TIP, 실천현장의 목소리 00:35:11

수강 후기

4.8

4.8
34 평점
  • 5 stars30
  • 4 stars2
  • 3 stars2
  • 2 stars0
  • 1 stars0
  1. 감사합니다

    5

    조현병에 대하여 알게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업무에 참고 하겠습니다.

  2. 정신건강문제화 사례관리

    3

    접속이 많아서인지 속도가 느려 시간이 많이 걸렷어요

    휴먼임팩트 답변 : 선생님 안녕하세요. 휴먼임팩트 협동조합입니다. 우선, 녹화형 교육 수강 중 영상 재생 속도로 인하여 불편함을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 관련하여 영상을 다시한번 점검해보았고 관련 내용에 대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영상 점검 결과 영상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영상 재생의 경우 교육을 수강해주시는 곳의 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받고 있어 인터넷 속도에 따라 영상을 불러오는 속도와 시청하고자 하는 화질, 배속 상태에 따라 영상 버퍼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기본적으로 영상 재생 속도의 경우 인터넷 환경에 맞게 화질과 재생속도가 자동적으로 조절되게 되어있습니다.
    영상의 버퍼링이 생기시는 경우 속도와 화질을 자동모드로 설정해주시거나 시청해주시는 곳의 인터넷 속도를 확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다시한번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며 휴먼임팩트에 관심가져주시고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있으신 경우 휴먼임팩트로 연락주시면 다시한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5

    강의 잘들었습니다.
    사례관리시 존엄한 인간으로 바라보며 좋은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5

    이번 강의를 통해서 정신 건강문제와 사례등으로 많은 이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감사 합니다….

  5. 1 2 3 4
수강 신청 (로그인 필요)
  • 40,000
  • 30 일
  • 교육 수료증
806
Copyright 2020-2024. HumanImpact Co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