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인정시간 : 6시간 30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3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커리큘럼

1부 : 모금의 주요 개념 및 역할
1강. 모금가 노트 안내 00:25:13
2강. 모금의 주요 개념 00:30:32
3강. 모금의 역할 00:31:36
2부 : 모금의 순환과정 및 워크숍
4강. The Process of Development(모금의 순환과정) 00:53:44
5강. 조직과 구성원의 WARM & BUILD UP 00:57:26
3부 : 모금의 명분, 기획, 패키징
6강. 모금 명분서와 계획서 00:45:06
7강. 모금 상품기획 및 패키징 00:28:49
4부 : 기부자 개발 및 관계예우정책
8강. 기부자 개발과 채널 00:40:41
9강. 기부자 관계예우정책 00:42:12
10강. 사람들이 우리에게 왜 돈을 줄까? 00:18:59

수강 후기

4.9

4.9
11 평점
  • 5 stars10
  • 4 stars1
  • 3 stars0
  • 2 stars0
  • 1 stars0
  1. 최고의 모금강의

    5

    모든 내용을 암기하고 싶을 만큼 좋은 강의였습니다. ‘복지권 기반의 연대와 정치를 담은 모금’, 여러 가지 생각에 잠기게 하는 문장이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로 들으니 이점이 많네요! 여러 번 다시 들으면서 복습하고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다만, 강의가 기본편(1~3강, 10강)과 심화편으로 나누어서 구성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2. 나는 준비된 모금담당자 인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4

    나는 준비된 모금담당자 인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제시된 질문에 나름 생각을 정리며, 기부자의 입장을 이해하고 어떻게 예우해야하는지도 고민해봐야할 지점인 것 같습니다.

  3. 5

    2020년 5월부터 후원사업을 맡게 되었는데요~ 사실, 후원사업을 한다는데 부담스럽고 막막했었어요. 교육을 통해 도전해보자는 용기를 갖게 되었네요.
    첫술에 배부를수 없으니 강의 내용을 토대로 먼저 후원해주시는 분들과 연대감을 가질 수 있도록 관계를 회복하는 일에 주력해 보고자 합니다.
    반성과 함께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모금가 노트 책도 구매해서 소장하고 싶단 생각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만족스러웠던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4. 후원사업담당자에게 꼭 필요한 교육

    5

    후원사업을 진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후원 담당자라면 한번쯤 꼭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막막하기만 했던 후원업무

    5

    기관 차원의 교육에서 정현경 강사님을 처음 만나뵙고는 강의를 더 듣고싶다는 생각이 깊어졌습니다.
    하지만 지방에서 강의를 계속해서 듣기는 어려운게 현실…거기다 코로나19까지…

    그 때 복지관으로 날아온 공문이 이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첫 강의 수강 후 “기부자의 질문번역기”를 읽으며 애매하고 모호한 후원자의 질문에 명쾌한 답을 얻게 되고,
    후원업무를 보며 지침처럼 참고하던 “한 눈에 보이는 현물기부 가이드북”을 보면서 업무가 손에 익숙해지고나니

    나는 과연 후원업무 담당자로써 역량을 어떻게 키워가야하나. 지금처럼 매끄럽게 행정처리만 잘하면 되는가에 대한 스스로의 질문이 생겼을 때
    온라인 과정을 들으니 좀 더 단단해지는 생각들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강의수강을 끝낸 후 몇가지는 다시 되짚어 들으며 나의 것으로 익숙해지게 하고 싶다는 생각과
    많은… 그럴싸한 대안들을 내놓기보다 하나씩이라도 적용하여 담당자로써의 책임을 다해보자는 생각이 명확해졌습니다.

    후원자분들을 만날 때 제안서를 쓰면서 어떤 점들을 고려할지… 후원자들에게 예우를 갖춘다는게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고민해보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사회복지 전문가로써 현장에서 명쾌하게 예의를 다해 후원자분들을 대면할 수 있길 바라며!! 아자!! 감사합니다^^

  6. 사회복지 모금의 기초를 알기 좋았오요❤️

    5

    사회복지 모금의 기초를 알기 좋았오요❤️

  7. 체계적 모금에 관한 바이블

    5

    새롭게 후원 사업을 맡게 되면서 후원자 및 후원대상자 관리, 모금사업의 이해 등 여러방면으로 부족함을 느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학부시절 짧게 나마 들었던 학자분들의 이름부터 시작해서 후원자 프로파일링이나 체계적인 모금개발 과정까지

    모호한 영역의 지식들을 굉장히 실재적으로 잘 풀어주신 것 같아서 정말 한편의 모금 교과서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리고, 교육 내용을 토대로 보다 긍정적으로 사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실무자가 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 강의를 들으며 마음의 눈물을 많이 흘렸습니다. 감사합니다.

    5

    강의 첫 말씀으로 ‘사회복지사인데 모금 왜 해?’라는 질문에 처음 후원자 관리 사업, 모금 담당자로 정함을 받았을 때 멀어지는 직접 사업과 또 생경한 사업을 받아들일 준비가 참 부족하구나 싶어 힘들었던 것만 떠올랐습니다. 나라면 뭐라 대답하지? 강의를 잠시 멈춰 놓고 펜을 굴려봐도 시간만 흐르는 것이 참 답답했습니다.
    새로 사업을 담당하게 되면서 그래도 참 잘해보고 싶은 마음과 그런 마음을 터 놓고 이야기 나눌 자리가 쉽지 않은 지금. 한 강의 한 마디가 정말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체계를 어떻게 갖추지? 뭐부터 하지? 마음만 분주했던 제게 ‘그래도 괜찮아요. 잘 할 수 있어요’ 꼭 듣는 것만 같았습니다.
    사회복지사로서 후원금을 대할 때, 돈으로서 사람을 대하는 것이 아닌 후원’자’로 대하라는 가르침은 정말 잊지 않겠습니다. 그 말씀 덕분에 사람이 보일 것 같습니다. 숫자와 행정업무, 효율성, 어떤 정체된 생각에 매몰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때로는 마음의 고민과 어려움이 찾아들 수 있겠지 싶습니다. 그럴 때 알려주신 것처럼 연대할 수 있고 나눌 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함께 해보고 싶습니다.
    참 감사합니다. 좋은 귀감으로 또 뵙기를 기대해봅니다.

  9. 1 2
수강 신청 (로그인 필요)
  • 60,000
  • 30 일
  • 교육 수료증
329
Copyright 2020-2024. HumanImpact Co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