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인정시간 : 8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3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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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제1강 : 상담사례로 보는 채무조정의 이해
1-1. 채무조정이란,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1) 00:48:12
1-2. 개인회생(2), 개인파산 및 면책이란 00:51:19
1-3. 파산신청, 파산면책, 채권추심, 상담사례 00:42:00
제2강 : 강제집행 대응
2-1. 법원 압류문서와 대응 00:51:19
2-2. 계좌/재산 압류와 대응, 법원 출석요구 대응 00:48:04
2-3. 공증이란, 채권추심과 시효, 상속채무 00:33:52
제3강 : 최근 현장 상담사례
3-1. 사례(1~6) 00:50:21
3-2. 사례(7~13) 00:52:17
3-3. 사례(14~26), 기타 구비서류 및 작성법 01:08:02

수강 후기

4.7

4.7
9 평점
  • 5 stars7
  • 4 stars1
  • 3 stars1
  • 2 stars0
  • 1 stars0
  1. 누구나 알고있지만 누구도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 금융문제(금융사례관리)

    5

    사례관리 담당자로서 당사자를 만나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하게 어려운 문제…
    모든 것이 돈의 문제는 아니지만 금융소외계층은 누구보다 돈의 문제로 여러가지 다른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고 도움 받기를 희망합니다.
    채무부채에 대한 어려움을 사회복지사가 먼저 이해하고 당사자를 좀더 응원하고 지원 하는 방법을 지금이라도 알게 해주신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만나는 분들이 빚은 지고 있지만 또다른 희망의 빛을 볼수있도록 배움을 실천해가겠습니다.

  2. 최신의 다양한 사례를 통한 실무정보 최고입니다.

    5

    예전에 오프라인으로 이원철 소장님 강의 듣고 복습을 위해 온라인으로 다시 교육 들었습니다. 예전의 기억을 대살려 복습의 기회도 갖고 최신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가 진행하는 사례와 비교도 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교육 종료 후 제가 관리하는 사례에 대해 전화문의 했을때 친절한 커멘트 정말 최고였습니다.

  3. 조금은 어려울 수 있지만, 확실히 도움되는 강의!!!!!

    5

    사례관리를 진행하며 그동안 채무관련한 내용으로 인해, 개입도 어렵고 자원연계에 그친 사례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저는 법률적인 지식도 없고 회생, 파산이 뭔지 정확히 알지도 못하고.. 방법도 몰라서.. ㅜㅜ단순히 사례참여자분들에게 그런 도움만 받을 수 있다고 안내하는게 다였습니다 ㅠㅠ…
    근데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대략적인 흐름을 알게되었고! 사례로 이야기해서 다른 강의때보다 더 재밌게 들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 후 계속 고민 중인 사례가 있어서, 메일로 문의하니 상세히 답변해주시고 전화로 다시 한 번 짚어주셔서 더욱 도움이 되었습니다ㅠㅠ. 정말 사례관리를 하고 있거나, 관심있는 실무자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꼭 들어야될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 좋은 강의 감사합니당 ^^!!!

  4. 어려운 내용의 교육이었지만 의미있었습니다

    4

    사례관리하면서 채무와 관련한 이야기를 들었을때, 체험해보지 못한 일이라서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좋은기회에 온라인수업으로 진행되는 이원철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흐름을 이해하라”라는 말씀에 가볍게 흐름을 이해하는데 목표를 가지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내용이 어려운 만큼 온라인수업으로 듣고 이해 안되는 부분은 다시 들으면서 강의수강하였습니다.
    애써주신 이원철 선생님과 좋은강의를 추진해주신 휴먼임팩트 협동조합에 감사드립니다^^ 사례관리 현장에서 도움받을수 있는 좋은강의 더 기획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다시 듣기로 한번더 들으려고 합니다

  5. 사회복지사에게 필요한 교육!

    5

    사회복지사는 흔히 전문가 라고 합니다.
    전문가 이기도 하고, 전문가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현장에서 오래 있다고 해서 전문가 타이틀을 얻지 못합니다.
    타인이 인정하지 않는 전문가는 위험합니다.
    스스로 사례관리 전문가라고 말을 하지만 다른 분야에 있어서 의뢰하는 정도의 수준이라면 곰곰히 따져봐야 합니다.
    우리는 현장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을 많이 만납니다.
    그래서 어떻게 되었을 까요?
    이번 교육을 통해 절차와 사례를 많이 접했습니다.
    너무 감사한 부분입니다.
    아직 모르는게 있고 겁도 나지만 힘내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휴먼임펙트 역쉬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교육 입니다.

  6. 후기를 남깁니다.

    5

    유익한 사례관리 교육 시간이었습니다^^

  7. 좋은 강의였습니다.

    5

    사례관리자로 일한지 얼마되지 않은 신입 사회복지사입니다.
    간단한 상담으로 혹은 서비스 연계만 진행되는 것이 전부가 아닌, 조금은 더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가 결합된 경우들이 다수 있더라구요.
    대상자들과 만남을 통해 문제에 대해 같이 나아가는 것이 쉽지만은 않지만 내가 더 많은 것을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금융, 사기, 채권, 조정 등.. 전문기관에 연계하는것은 물론 내가 알고 있어야 대상자와 함께 진행하는것이 가능할거라 생각됩니다.
    사례에 빗대어 조금 더 쉬운 말로 설명해주신 강의 감사합니다.
    실전에서 좋은 효과 볼 수 있도록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다짐합니다! 🙂

  8. 3

    평소 접하기 어려운 내용이며 광범위 해서 이해하기 어렵고 힘들었으나 사례를 가지고 설명해 주셔 그나마 아~하고 들었던것 같습니다.
    적어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이런곳으로 전화해서 도움을 청하면 되겠구나 하면서 든든한 보험하나 든듯 합니다.

  9. 사례관리자라면 꼭 한번 수강해야하는 강의!

    5

    저는 복지관에서 사례관리팀에 근무하면서 늘 부채해결의 어려움이 있는 가정과 상담,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2020. 코로나19로 인해 급작스럽게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당사자 가구가 늘어났습니다.
    부채가 늘어나 생활에 어려움을 느껴 경제적 지원을 요청하는 가구를 보면 일시적인 일부 금액 지원만으로 해결이 불가하고, 기존의 빚을 해결하기 위한 법률적인 해결이 필요하여 담당자로서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이번교육을 통해 당사자가 갖고 있는 부채를 해결하기 위한 절차, 내용을 알 수 있었으며, 당사자와 담당자가 할 수 있는 일을 구분하여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강사분께서 저소득 계층 가구의 상황을 고려하여 당사자와 소통했던것을 사례를 통해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이 강의를 통해 저 뿐만아니라 사례팀에서 부채 해결이 필요한 당사자들에게 함께 도움이 되면 좋을듯하여 자문을 요청하여 진행했습니다.
    사례 자문을 통해 각 담당자들은 당사자들과 부채해결에 대한 방향을 계획 할 수 있었습니다.
    언제든 질문에 적극적인 답변을 해주시겠다고 이야기 해주신 강사님의 열정적인 모습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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